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희망복지지원단

희망복지지원단이란?

  •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공공·민간의 급여·서비스·자원 등을 맞춤형으로 연계·제공하는 통합서비스 제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전담조직으로써,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단위 통합적 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·운영하는 현장 밀착형 전달체계로 복지체감도 제고

운영체계

  •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사례관리대상자 의뢰(읍면 행정복지센터 → 맞춤형복지담당)
  • 희망복지지원단(읍면 맞춤형복지담당)
    심층욕구조사, 통합사례관리회의 실시 및 종합서비스제공 계획수립, 모니터링
    *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방문형서비스 체계화 등을 통한 사후관리 지원체계 연계 협력
  • 민ㆍ관협력 지역보호체계 구축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중심으로 공공 및 민간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단위 통합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
  • (시스템) 사회복지통합관리망(행복e음), 복지자원관리시스템을 통한 대상자 통합관리

주요업무

  • 통합사례관리사업
    • -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공공·민간의 급여·서비스·지원 등을 맞춤형으로 연계·제공
  • 자원관리
    • - 지역사회 공식·비공식 자원현황에 대한 총괄 관리로 통합사례관리의 원활화 지원
    • - 나눔 문화 활성화 등 지역사회 자원개발 기획·실천
  • 지역보호체계 구축
    • - 복지이장, 읍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등 역할 강화을 통해 주민 네트워크 활성화 기반 구축
    • - 복지사각지대 상시 발굴체계 구축 및 운영으로 복지활성화 방안 마련 등 지역복지컨트롤타워 역할강화
  • 읍면 복지업무 지원관리
    • - 읍·면 종합상담, 정보제공, 방문상담, 사례관리, 솔루션 사례관리 의뢰 및 사후관리 등 복지업무에 대한 총괄·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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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0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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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콘텐츠 관리부서 :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 (☎ 061-540-3162)
  • 콘텐츠 최종수정일 : 2017-01-24 14:43